뉴스검색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교육 사건/사고 기자수첩 사설/칼럼 성명/논평 기타 의학상식 오지마을탐방

전체기사

사회일반

사건사고

노동/취업

환경

식품/의료

인물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뉴스 PDF보기

galery_test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도시민과 함께하는 김장 특별전

4인 가족 기준 지난해比 18.6%↑ 26만7천 원
김장재료 시중가보다 30% 저렴하게 판매 호응

2018년 11월 18일(일) 14:05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올해는 붉은 고추 등 부재료인 양념류가 폭염 여파로 생산량이 감소했다. 게다가 이른 추위까지 겹쳐 김장비용은 지난해보다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를 전망이다.
물가정보원 전망에 따르면 전통시장을 통한 올 4인 가족 기준 김장비용은 지난해 22만5천155원에서 18.6% 상승한 26만7천 원 정도 들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대형마트를 이용한 김장비용은 지난해 23만7천320원보다 29.8% 오른 30만8천 원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도시 주부들의 김장 비용 부담도 지난해보다 커질 것으로 보인다. 도시주부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경상북도가 나섰다.
경상북도가 지난 16~17일 대구MBC 주차장에서 ‘도시민과 함께하는 김장 특별전’을 열었다.
경상북도 정보화농업인연합회(이하 정보화농업인회)가 함께했다.
김장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보고, 체험하고, 맛보고, 나누는 등 김장을 준비하는 주부들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절임배추·무 등 김장채소류, 마늘·건고추·젓갈류 등 김장양념류, 그리고 돼지고기 등 우수하고 다양한 김장재료를 시중가 보다 30% 정도 저렴하게 판매했다. 이 밖에 사과, 배, 김치 등 시식과 시음행사, 누름꽃 만들기 체험 등도 함께하는 색다른 김장마켓이 주부들을 맞았다.
현장 판매는 물론 행사 전 3일에 걸쳐 TV방송과 함께 아파트에 전단지를 배부했다. 농가별로 김치를 사전 주문받아 행사당일 현장에서 직접 김치를 버무려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김장체험도 하고 저렴하게 구입도 가능한 행사로 호평을 받았다.
판매와 체험행사에 그치지 않고 김장나눔 이벤트도 진행했다. 힘든 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살아가는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경상북도새살림봉사회 김재덕 회장과 정보화농업인 임원들이 직접 버무린 김치 10상자를 행사장 인근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정보화농업인회는 2002년 농업·농촌 정보문화 확산 및 온·오프라인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농가소득 창출, 정보화농업인 역량 강화를 위해 구성된 농업인단체다. 포항을 제외한 도내 22개 시군에서 1천2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대부분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쇼핑몰, 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직거래 판매하고 있다.
설동수 경북도 농식품유통과장은 “김장특별전으로 열린 이번 행사가 경북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신선한 최고 품질의 김장재료를 널리 알리는 기회였다”라며 “많은 시·도민들이 찾아와 경북 우수 농특산물을 구매해 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강선희 기자

강선희 기자  rkd9200@naver.com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 Copyrights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이주일의 농사정보

자치경찰제 시행에 기대 크다

이주일의 농사정보

㈜영풍 석포제련소, 매년 이어지는 ..

영주소방서 “겨울 사고 주의해요!..

경상북도교육청-국립백두대간수목원..

“경북의 아름다움 소개해요”

얼쑤 좋다! 흥 가득 효 한마당 행사

이철우 도지사, 내년도 도정 키워드..

경북도, 예산 규모 첫 8조원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 등록번호: 경북아00144 / 등록일자 : 2010. 8.26 / 주소: 봉화군 봉화읍 봉화로 1103 / 발행인,편집인: 권영석
mail: rkd9200@naver.com / Tel: 054-672-0077 / Fax : 054-674-009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셕
Copyright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