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검색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교육 사건/사고 기자수첩 사설/칼럼 성명/논평 기타 의학상식 오지마을탐방

전체기사

사설/칼럼

자유기고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뉴스 PDF보기

galery_test

뉴스 > 사설/칼럼 > 자유기고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전화금융사기(대면편취) 예방… 이유 없이 싼 금리는 없다

2021년 01월 31일(일) 19:00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 김 영 민 - 의성경찰서 수사지원팀 경장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최근 한 달 사이 우리 관내에 전화금융사기(대면편취)가 5건 발생하였고 피해액만 1억 원 이상이다.
그 5건 중 4건이 저금리 대환대출 사례이고, 1건은 아들납치빙자입니다. 예전에는 계좌이체를 이용한 방법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직접 만나서 돈을 전달하는 대면편취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글을 보고 아래의 상황이 오게 되면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금융기관 이름으로 문자나 전화가 와서 저금리 대출을 할 수 있고, 현금을 찾아 전달받기를 원한다고 하면 더 이상 통화를 하지 말고 112신고를 하거나, 가까운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상담해야합니다.
그리고, 각종 사건을 빙자하여 금융감독원, 경찰, 검찰 직원이라고 하는 전화 또한 주의해야 합니다.
공공기관 어디에서도 공공기관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현금을 요구하는 경우는 없다.
90% 이상의 대면편취형 전화금융사기는 위 두 가지 경우로 발생하게 되니 꼭 주의해야 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가해자가 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SNS, 구직광고 등에 “고액 알바, 채권회수업무” 등이라고만 알려주어 별다른 의심 없이 현혹돼 보이스피싱 현금 수거책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걸려도 큰 처벌 없겠지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보이스피싱 범죄 때문에 단순 현금수거책으로 가담하더라도 구속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순간의 실수로 현금수거책이 되어 씻을 수 없는 범죄로 낙인이 되어 장래를 망치는 일은 이제 사라져야 할것입니다.

홈페이지관리자 기자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 Copyrights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리사이클링 ..

봉화군, 추석맞이 주요도로 일제정..

봉화군, 효행장려금 올해 10월 첫 ..

영덕소방서, 올 추석은 안전을 선물..

봉화군의회, 2021년도 하반기 첫 임..

봉화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

‘고교학점제’, 서두를 일인가

경북도,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

재산면 새마을부녀회 ‘반찬나눔봉..

봉화기정, 한가위 맞아 떡·음료 전..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 등록번호: 경북아00144 / 등록일자 : 2010. 8.26 / 주소: 봉화군 봉화읍 봉화로 1103 / 발행인,편집인: 권영석
mail: rkd9200@naver.com / Tel: 054-672-0077 / Fax : 054-674-009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석
Copyright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