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검색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교육 사건/사고 기자수첩 사설/칼럼 성명/논평 기타 의학상식 오지마을탐방

전체기사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뉴스 PDF보기

galery_test

뉴스 > 교육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봉화군청소년참여委, 경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 대상 ‘쾌거’

경북 청소년 신나리 원정대, SNS 통한 도내 관광지 홍보 제안
역사·포토투어 등 테마에 맞는 관광지 찾아 탐방 영상 제작

2021년 09월 12일(일) 20:04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봉화군청소년참여기구인 봉화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 4일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2021 경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1 경북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참여 기회 및 자치권를 확대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청소년의 참여로 함께 성장하는 경북도’를 주제로 지난달 2일부터 6일까지 5일 간 공모해, 총 39개 참가팀 중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지난 4일 김천시 경북도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된 본선대회에서 봉화군청소년참여위원회의 ‘경북 청소년 신나리 원정대’가 최종 대상을 차지했다.
‘경북 청소년 신나리 원정대’는 여행과 SNS 등에 관심 있는 경북지역의 청소년들을 모집, 청소년 신나리 여행원정대를 구성해 경북 각 시·군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를 방문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관광 체험프로그램 및 관광루트를 발굴하고 여행원정대 이름으로 블로그를 개설, 경북도 공식 홍보채널과도 협업해 도내 관광지를 홍보하자는 내용의 제안이다.
봉화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본선대회 발표를 위해 실제로 역사투어, 포토투어라는 테마를 설정하고 봉화군의 숨겨진 관광지를 찾아 탐방하는 영상을 제작해 SNS에 홍보하며 제안한 정책을 구현하는 등의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봉화고등학교 2학년 신희원 군과 3학년 임지현 양은 “우리지역의 숨겨진 관광지를 청소년의 시각에서 소개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정책제안이 대상까지 수상까지 하게돼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봉화군청소년참여위원으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금성 군민행복과장은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해서는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지역의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과 시행과정에 참여해 봐야 한다. ”면서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제안을 적극 검토해 청소년들이 바라는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봉화군 청소년참여위원은 봉화군 거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년 2월경 봉화군청소년센터에서 선발하여 1년 동안 지역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는 등의 활동을 한다.
강선희 기자

강선희 기자  rkd9200@naver.com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 Copyrights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리사이클링 ..

봉화군, 추석맞이 주요도로 일제정..

봉화군, 효행장려금 올해 10월 첫 ..

영덕소방서, 올 추석은 안전을 선물..

봉화군의회, 2021년도 하반기 첫 임..

봉화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

‘고교학점제’, 서두를 일인가

경북도,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

재산면 새마을부녀회 ‘반찬나눔봉..

봉화기정, 한가위 맞아 떡·음료 전..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 등록번호: 경북아00144 / 등록일자 : 2010. 8.26 / 주소: 봉화군 봉화읍 봉화로 1103 / 발행인,편집인: 권영석
mail: rkd9200@naver.com / Tel: 054-672-0077 / Fax : 054-674-009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석
Copyright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