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검색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 교육 사건/사고 기자수첩 사설/칼럼 성명/논평 기타 의학상식 오지마을탐방

회사소개

조직도

임직원

광고문의

제휴문의

청소년보호정책

기자회원 약관

커뮤니티

독자투고

공지사항

직거래장터

자유게시판

뉴스 PDF보기

galery_test

생활정보

HOME > 회사소개

회사소개
지방화시대가 도래되고 우리지역에도 지방정치가 시작된 지 벌써 20년에 가까워져 성년이 되어가고 있지만 지역주민의 생각과 목소리로 대변되는 지역신문이 없어서 골골이 동네마다의 이런저런 일들이 지방정치에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는 아쉬움이 많았다고 하겠습니다. 

이제 저희 봉화일보에서는 지역정치가 연륜에 맞게 잘 이루어지도록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수집하고 주민들의 생각을 정론 하여 지약언론의 책임을 다 하려고 그 출발을 고합니다. 

저희 봉화일보는 봉화군민과 같은 생각을 하겠습니다. 
저희 봉화일보는 봉화군민과 같이 걷겠습니다! 
저희 봉화일보는 봉화군민과 함께 말 하겠습니다. 

현대 사회를 문화정보화 시대라고 합니다. 19세기가 산업화 시대였고 20세기가 기계화 시대여서 그 발전 정도에 따라 선. 후진국으로 구분 되었다면 21세기는 문화와 정보의 발전 정도가 그 나라를 평가하는 척도라 하겠습니다. 

특히. 우리 봉화에는 선조들로부터 물려받는 빛나는 문화유산들이 많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 문화유산들을 발굴하고 체계화하여 발전 계승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새로운 문화 창달에도 심열을 기울려 문화 봉화를 건설하여야 합니다. 

오늘날 세계의 또 다른 하나의 이슈는 환경보호입니다. 전 세계인의 관심사가 아니라 하더라도 우리의 고장 봉화는 산이 높고 골이 깊기로 유명하여 잘 가꾸고 보존해야할 아름다운 자연유산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얼마 전 우리 지역이 국립수목원으로 지정되므로 인해 국가적 사업으로 우리 봉화의 환경이 보호 받게 되었습니다. 이럴 때 우리도 힘을 보태 좀 더 아름답고 깨끗한 청정 봉화를 후손들에게 물려주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지역적 과제를 안고 저희 봉화일보는 봉화군민의 신문으로서 세 가지 일을 실천하려고 합니다. 

첫째: 향토문화 발전에 앞장서겠습니다. 
둘째: 자연보호 운동을 주도하겠습니다. 
셋째: 정론직필 정신을 실천하겠습니다. 

두려움에 떨면서 첫발을 내딛는 너무도 부족한 저희들입니다. 잘못 하는 것 있으면 꾸짖어 주시고 미숙한 것 있으면 잘 가르쳐 주십시오. 주민들의 숨소리가 느껴지는 신문사람 냄새 물씬 나는 신문으로 키워 주십시오. 

봉화군민들의 사랑을 먹으며. 작지만 당당하게 커 나가겠습니다. 봉화 전 지역을 쉼 없이 발로 뛰겠습니다. 또한 봉화 구석구석을 눈으로 확인 하겠습니다. 아름답고 흐뭇한 소식 전하겠습니다. 잘못된 것 꼬집는 감시자가 되겠습니다. 

봉화군민의 신문 봉화일보가 되기를 위 저희 임직원 모두가 노력 할 것이며 봉화군민 모두에게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이주일의 농사정보

청명한 가을을 품은 봉화송이와 문..

이주일의 농사정보

경북도, 태풍피해지역에 응급복구비..

‘도민이 행복한 경북건설’ 시동

“봉화송이축제, 내년에 만나요”

“독감 예방접종으로 건강한 겨울나..

제19회 봉화군 어린이집연합운동회

이철우 도지사, 추석명절 앞두고 민..

2018 봉화군씨름왕선발대회 성료

회사소개 - 조직도 - 임직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회원 약관 - 구독신청

 상호: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 등록번호: 경북아00144 / 등록일자 : 2010. 8.26 / 주소: 봉화군 봉화읍 봉화로 1103 / 발행인,편집인: 권영석
mail: rkd9200@naver.com / Tel: 054-672-0077 / Fax : 054-674-009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셕
Copyright ⓒ 봉화일보 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